매일사회
환경부 장관, '오염정화 논란' 용산공원 "활용 목적 따라 저감조치했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시범개통 당시 오염정화 논란에 휩싸인 서울 용산구 용산공원에 대해 “지난해 실시한 오염도 조사지도를 바탕으로 토지이용에 따른 위해성을 평가했다. 이를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사용하십시오."
한 장관은 15일 오후 기자간담회를 갖고 “앞으로 공해 문제에 대해 명확한 목소리를 낸다”고 말했다.
한 장관의 발언은 체류 시간이 길어지면 건강에 해롭다거나 오염된 토양을 덮고 있는 잔디밭과 보도 블록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는다는 최근 언론의 논평에 대한 응답이었다.
한 장관은 "환경오염도 조사를 국토교통부와 공유하고 피해를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한 장관은 "9월 이후에 정식으로 열리면 오랫동안 열릴 것"이라는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한 장관은 앞으로 현장에 자주 가겠다고 했고, 용산공원 “간담회 때 참 많이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안에 아메리칸 빌리지가 있는데 일반인들이 궁금해 한다"고 말했다.
지난 10일부터 잠정 개장한 용산공원은 개장 10일 만에 오는 9월 재개장할 예정이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